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VX 독가스 김정남 암살에 사용, 사린가스 100배

by 꼬블린 2017. 2. 24.
반응형


최근 부칸의 김정남이 말레이시아에서 암살되어서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말레이시아 경찰이 확인 결과 김정남은 VX독가스에 노출되어 살해된걸로 결론낸듯 합니다.

 

그러면 VX독가스가 무엇일까?

 

기본 정보를 찾았습니다. 어마마한 치명적인 유독물이네요;;

VX는 1952년 영국의 Plant Protection Laboratories of Imperial Chemical Industries 회사의 Ranajit Ghosh라는 생화학자가 개발하였습니다. 신경작용제의 일종으로서 독일에서 개발된 G시리즈 사린가스, 타분, 소만과 같은 계통입니다. 무취 무미이며 색은 무색에서 옅은 갈색을 띈다. 독일에서 개발된 G시리즈보다 매우 독성이 강해 치명적인 독가스라고 합니다.

 

 

 

 


피부를 통해 인체에 흡수될 경우, 신경가스인 사린보다 최소 100배 이상의 독성을 발휘하며, 호흡기를 통해 흡입할 경우 2배 정도 독성이 강하다는 평가입니다. 인체에 침투하는 경로는 호흡기, 직접 섭취, 눈, 피부 등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김정남에게 접근한 두 명의 여인이 크림같은 걸로 두눈을 비볐다는 CCTV영상이 나왔습니다.

 


말레이시아 신문 1면_ 김정남 암살 후 쓰러진 모습

 

신경작용제 VX독가스 증상
일반적으로 콧물, 침, 눈물, 다한, 호흡곤란, 시력저하, 메스꺼움, 근육경련 등의 증상을 보이며 마지막에는 인체 자율신경의 불수의근과 샘에 손상을 입혀 근육이 지쳐 더 이상 호흡을 할 수 없게 되고, 결국 사망에 이른다고 합니다.

 

 

 

VX독가스를 찾다보니, 이미 옛날 헐리우드 영화중에서 니콜라스케이지 주연의 더록에 VX독가스가 나왔었네요. 영화에서는 테러단체가 VX를 미사일에 엮어 공격하려는걸 막아내는 내용이었습니다.

 

VX독가스 해독방법

VX독가스 발생된 그 장소에서 대피한 후, 아트로핀으로 응급처치를 한 뒤, 옥심 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하네요. 시간이 늦어질 경우 생존율이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군인들은 생화학전을 대비하여 해독제 키트를 갖고있습니다. 영화 더록에서는 심장에 해독제를 맞았는데요, 실제는 사진처럼 허벅지와 엉덩이쪽에 주사를 놓아야 한다고 하는데, 저런 상황이 오면 정말 급박할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테러는 없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