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아 발달 임산부 엽산 효능 알고 드세요

by 꼬블린 2017.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산부의 임신 초기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 엽산에 중요성을 알아보겠습니다.

 

  왜? 임산부는 엽산을 섭취해야 할까요?

 

엽산은 임신초기에 DNA 복제에 관여하는 효소를 돕는 역할을 하여 세포 분열과 세포 성장에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즉, 태아에게는 처음부터 없어서는 안될 존재인 영양소입니다.

태아의 신경관련 발달을 돕우며 뇌발달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임신초기에 엽산이 부족하면?

엽산이 부족할 경우 태아 성장에 있어서 신경관 결손증을 유발하고 심장기형, 요로기형 등 선천적인 기형 출산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엽산의 역할과 효능이 정말 필요합니다.

 

 


  엽산은 어떻게 섭취 할까?

보통 엽산은 브로콜리나 시금치, 미니양배추 같은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채소로 영양소를 채우기에는 부족함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엽산 효능이 들어 있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엽산 관련 제품은 어떻게 선택할까?
최근에 많은 엽산 영양제가 시중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만, 이 엽산제에는 부형제라는 부가적인 화학성분이 들어간 합성첨가물도 함께 들어 있어서 임산부, 산모에게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엽산 구입시 원재료명 및 함량을 꼼꼼히 보시고, 합성착향료나 스테아린산마그네슘 같은 합성 화학 첨가물이 들어간 제품은 피하세요. 천연 엽산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 별로 없기때문에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물론 산부인과에서도 권해주시지만, 내가 제품을 알고 먹는것하고는 안심하고 먹기에는 불편함이 있는것 또한 사실입니다.

 

 

  엽산제 바로가기 go   

제가 추천드리는 곳은 천연 비티만, 유산균 등 엽산까지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천연 제품을 판매하는 아이허브 입니다. 저희 아이 유아 철분제 젤리와 아내 철분제 및 엽산제는 여기서 구매하고 먹었습니다. 태어날 우리 아이가 먹는거니까 잘 알아보고 선택해서 구매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