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쟁 가방 비상 시 생존배낭, 민방위 경보 안내 방송

by 꼬블린 2017. 9. 26.
반응형

 

 


한반도 전쟁 위기로 몰아가는 북한, 그에 미국 트럼프의 막말로 더욱덕 격앙되고 분위기가 썩 좋지는 않습니다. 죽음의 백조 B-B1 전략 폭격기도 북한 영해까지 갔다고오, 북한 외무상 리용호는 미국이 선전포고 한거라고 자위적 대응권리가 있다고 누가 오래가는지 두고보자고 하네요.

이러다 일촉즉발로 오발이라도 생기면 한반도 전쟁으로 심각하게 돌아 갈것 같습니다. 혹시 모를 전쟁 이외도 자연재해 지진 등 비상 생존 배낭을 준비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강유미 유투브 방송 보기

 

최근 전쟁 가방, 비상 가방 검색하면 각종 전투식량 부터 일회용 담요, 침낭 등 많은 물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그우먼 강유미씨가 유투브 방송에서 "강유미 전쟁가방 샀어요!  리뷰 영상을 올렸네요. 그만큼 일반이 이외도 많은 국민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생존 전문가가 알려주는 비상 생존 배낭에 필요한 물품을 소개합니다. 해당 내용은 생존21 카페장 코난님의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우선 대피하면서 필요한 비상식량, 보온 용품, 생활 용품, 통신 수단으로 나뉩니다.

1. 비상 식량

전투 식량 (야외에서 취식이 가능한 간편조리식) 뜨거운 물을 부어 먹는 밥

에너지바, 초콜릿, 초코과장 열량 보존이 가능한 간편한 식품

통조림 (유통기한이 긴 식품)

생수 (물이 부족 할지 모르니) 500mm 생수 2개이상

 

2. 보온 용품

대피 후 대피 지역이 추울지도 모릅니다.

간이 담요, 바람막이 자켓. 양말, 초소형 침낭, 핫팩, 응급 보온포 (일명 은박,금박 담요 입니다, 미국 영화에서 보셨을 법한 제품입니다)

 

3. 생활 용품
구급 상자 (포비돈 요오드, 소독약, 반창고, 상처 연고, 해열제, 감기약, 지사제 등), 세면도구, 나침반, 양초, 손전등, 현금, 신분증 사본

 

 

 

4. 통신 수단
미니 라디오, 보조베터리, 호루라기, 근거리 무전기, 야광봉 등


위 내용으로 준비하시며느 최소한의 비용으로 대략 10만원 안에서 해결됩니다. 시중에 파는 전쟁 가방은 20~30만원이 넘습니다. 직접 하나씩 구매해서 가족 수 대로 가방을 준비하면 훨씬 절약 가능합니다.

 


아래는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한 가정내 비상물자 30일 생존용이라고 합니다. 각 가정에도 비상 식량과 화생방을 대비한 용품, 신분증 사본을 준비하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전쟁시 (민방위 방송)경보는 어떻게 이루어질까?


1. 사이렌 1분간 평탄음 - 경계 경보 : 적의 공격이 예상될 때

2. 사이렌 3분간 파상음 - 공습 경보 : 적의 공격이 임박하거나 진행중 일때

 

 

3. 음성 방송 - 화생방경보 : 화학무기, 생물학무기, 핵무기 공격이 예상 될때

4. 음성 방송 - 경보해제 : 공격 징후 및 추가 도발이 없을때

 

위 내용을 기억하시고, 전쟁 관련 경고 사이렌이 울리면 대피소나 지하시설로 대피하셔야 합니다. 그땐 당연히 비상 가방을 갖고 가셔야죠!그럼 우리가족 안전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준비해서 각자 안전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