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 정보

목에 가시걸렸을때 빠른 방법 해결책 6가지

by 꼬블린 2017. 11. 20.
반응형

목에 가시걸렸을때 빠른 방법 해결책 6가지

식사 중에 생선을 발라 드실때 가끔 가시까지 먹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목으로 넘어 간지도 모르고 정말 맛있게 드실때가 있을겁니다. 저도 최근에 갈치 조림을 먹다가 작은 가시가 걸려서 순간 당황했지만 어렴풋이 기억난 방법이 있어서 겨우 가시를 소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 소개해드리는 해결책 중에 하나입니다. 목에 가시가 걸리면 가슴과 복부 등에 통증이 올수 있다고 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방법을 보시고 시도해보세요.

 

 

 


1. 빵 이나 맨 밥먹기

어릴때도 많이 사용하던 방법인데요, 맨밥을 많이 한번에 입에 넣고 씹는것이 아니라 그대로 삼키시면 됩니다. 한번에 안될때는 두세번 반복하시구요.

밥말고 빵을 드셔도 됩니다. 밥과 마찬가지로 씹지 말고 조금 떼어서 삼키시면 되는데요, 너무 목이 메이면 약간 따뜻한 물과 함께 드세요. 저는 이 방법으로 작은 가시를 제거했습니다^^


2. 과일 바나나 먹기

바나나를 많이 입안에 넣으시고 조금만 씹은 다음 삼키세요. 역시 따뜻한 물과 함께 드시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식초 마시기

 

일반 식초를 물에 약간 희석해서 마시면 식초의 아세트산이 생선 가시 뼈를 부드럽게 해서 제거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소금물 마시기

 

약간 따뜻한 정도의 물에 소금 한숟가락 정도 녹여서 마시면 혹시 모를 가시 염증을 완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5. 달걀 먹기

 

날달걀을 컵에 두개정도 넣고 그대로 마셔주세요. 그 다음 따뜻한 물도 한잔 들이키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올리브 오일 먹기

우리나라에선 올리브 오일을 자주 사용 하지는 않지만, 혹시 집에 있으시다면 한 숟가락 정도 드시면 오일이 가시를 미끄럽게해서 내려갈 수 있다고 합니다.

위 내용들은 의학적인 것보다는 민간적으로 내려오는 민간요법으로 한번정도 해보시고, 너무 심한 경우에는 응급실이나 다음날 바로 이비인후과 병원을 찾으셔야 합니다.이상 간단하고 빠른 해결책이었습니다. 과식은 금물!! 천천히 꼭꼭 씹어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