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 정보

페렴 증상에 좋은 보양식 단호박찜

by 꼬블린 2017. 11. 22.
반응형

 


11월에 들어서 점차 기온이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번주도 영하권인데요, 최근들어 감기 환자가 급증하고 있네요. 저도 감기에 걸려서 이비인후과를 방문했더니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구요, 오늘은 감기나 기관지염으로 발병되는 폐렴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폐렴증상은 감기 증상과 비슷합니다. 원인은 세균성, 바이러성, 곰팡이에 의해서 폐조직에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폐렴구균 감염시 특히 유아와 어린이 및 노인 분들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환절기에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폐렴은 39도 이상 고열이 3~5일동안 지속되며 심한 기침과 가래을 동반하는 증상을 보입니다. 

 
보통은 누런 고름과 같은 가래가 나오는데요, 증상이 심하면 녹색을 가래가 나온다고 하니 주의 깊게 보세요.

 

위와 같은 증상이라면, X레이 촬영이나 더 자세한 진단은 CT촬영과 객담검사를 통해서 알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치료방법은 항생제를 투여해서 7~10일 정도 처방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폐렴이 세균성이나 바이러스성 감염으로 인한 증상이라면 가족들에게도 공기나 물건을 통해서 전염이 가능합니다. 되도록이면 같은 물건은 쓰지 마시고, 특히 환자는 마스크 착용을 해서 더 피해가 없도록 해야하며 집안은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이외 폐렴 증상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에는 호박이 좋다고 하네요. 호박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서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유지해주며 폐렴을 예방하고 회복기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호박을 먹으면 좋을까요? 바로 단호박꿀찜이 있습니다. 

 

 


호박 속을 판다음 그 안에 꿀과 설탕을 배합해서 넣고 져드시면 됩니다. 폐렴 증상에도 도움이 되지만, 일반 환절기 감기와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겨보는게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