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 정보

골반 틀어짐 자가진단 확인 후 스트레칭 방법

by 꼬블린 2017. 11. 27.
반응형

 


최근 수능시험이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진때문에 걱정이었는데, 많은 수험생들이 드디어 수능 생활을 탈출 했네요. 학생들 처럼 오랫동안 의자에 앉아 공부하거나 일하는 회사원들은 자세가 불량하게 되면 골반이 틀어진다고 합니다.

 

증상이 여럿 반복되면 자세 불균현으로 키가 덜 크거나, 통증 등 신체리듬도 깨진다고 하니, 나의 골반 틀어짐이 어떤지 확인해보고 그에 맞는 골반 운동 스트레칭을 배워 볼까 합니다.

 

 

 

 

자가테스트 목록 <3개 이상>이면 골반 틀어짐이 진행 중이거나 안좋은 상황입니다. 직접 체크해보세요!

01. 양쪽 어깨높이가 다르다.

02. 신발 닳는 면이 양쪽이 다르다.

03. 어깨 높이가 양쪽 서로다르다.

04. 앉을때 다리를 꼬는 습관이 있다.

05. 이유없이 허리가 아플 때가 있다.

06. 치마가 돌아간다.

07. 반드시 눕는 것보다 한 쪽으로 눕는게 편하다.

 

 


몇 개가 체크 되셨나요? 걱정 마시고 이제 가볍게 스트레칭을 통해서 골반 틀어짐을 예방하고 유연하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비자세 입니다.허리를 곧게 세우고 양 발을 서로 마주보게 잡아 붙이고 최대한 당겨 양쪽 무릎이 공중에 뜨지않게 자세를 잡아주고
상체를 천천히 바닥쪽으로 숙이고 30초 정도 유지하고 천천히 몸을 일으켜줍니다.꾸준히 아침,저녁 시간날때 마다 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쟁기자세 입니다.
누운 뒤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다리를 머리 위로 올려 발끝을 사진과 같이 바닥에 닿게 하는 동작으로 2~3분 정도 자세를 유지한 뒤 숨을 내쉬면서
등, 허리, 다리 순서로 천천히 내려놓습니다. 주의하세여. 여성분들은 생리중일때 이 자세는 식사 후 2시간 이내로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 다음 다리 스트레칭입니다. 다리를 벌린 뒤 상체를 천천히 앞으로 숙여 바닥과 닿게 하는 동작으로 30초에서 2분 정도 자세를 유지하세요.

 

골반틀어짐 교정에 가장 탁월한 스트레칭으로, 두 무릎을 1자가 되도록 아래위로 교차시켜 앉고 상체를 바르게 편뒤 천천히 가슴을 무릎에 닿도록 숙여주는 동작을 취하면서 20~30초 정도 반복을 해주시고, 잘 안되는 방향이 더 틀어진 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욱더 그 방향을 으로 자주 해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골반 틀어짐 증상을 확인해보시고, 스트레칭을 통해서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