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 정보

명일엽 효능 알고 먹으면 도움이 되는 정보

by 꼬블린 2017. 12. 12.
반응형

 


다른 이름으로, 신선초 또는 신립초라고 불리며 미나리과인 명일엽은 여러해살이 풀이랍니다.

보통 어린 잎을 갖고 샐러드로 먹거나 즙을 내서 드시면 되고, 나물로도 무쳐서 먹을 수 있답니다.


총 6가지 이사의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중요한 순서대로 알아봅니다.

 


항암작용이 효능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쿠마린과 칼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주며 치료시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쿠마린 성분은 암세포가 혈관벽에 증식되는 것을 억제하여 암세포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며, 칼콘 성분은 암세포가 체내에서 성장하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하여 혈관과 혈액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계질환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도 큰 도움이 되네요.
즙을 내어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면서 체내의 인슐린의 수치를 조절해 줍니다.
명일엽의 프소탈렌이라는 성분이 혈당도 낮춰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간 기능회복에도 효과가 있구요.
간에 축적된 독성분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고 피를 맑게 만들어 간세포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술좋아 하신다면 꼭 챙겨드세요!

 

여성분들에게 필요한 빈혈 도움
엽록소와 유기게르마늄이 체내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주고 산소를 공급이 원활해서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피로회복제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겨울철 연말 피로가 잘 풀리지 않아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명일엽페 포함된 비타민이 신진대사를 촉진 시켜 피로를 해소시켜 준다고 하네요.


이상 우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봤는데요, 특히 겨울철 혈관질환 분들은 특히 주의깊에 보시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