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졸피뎀 설마? 최순실 일가 중독의심 고발뉴스

by 꼬블린 2016. 11. 11.
반응형

졸피뎀 설마? 최순실 일가 중독의심 고발뉴스

 

 

진짜인가? 대리 처방에 약물 중독?


고발뉴스 기사링크

http://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171

 

 

 

어제는 성형 의혹

오늘은 최순실 일가의 약물 중독 의심,

계속 쏟아지는 유언비어? 진실? 무엇이 맞는가!

 


어제 10일 밤 방송된 JTBC ‘뉴스룸’은 ‘최순실-순득 자매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전달한다며 타인 명의로

주사제를 대리 수령했다’는 차움 병원 내부 관계자의 말

 

청와대는 11일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당시 7시간 동안 성형시술을 받은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전혀 근거없는 유언비어”라고 밝혔다.

한겨레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politics/bluehouse/769880.html#csidx6bb0454f5f517669136a2e6c65118d3

 

 

 

우선 졸피뎀은 어떤 약이길래 이렇게 이슈가 되었을까?

 

 

 졸피뎀이란?


졸피뎀은 불면증 치료용으로 쓰이는 수면 유도제로, 국내산 수면제보다 약효가 3배 정도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졸피뎀은 복용 후 전날 있었던 행동을 기억 못하는 증상이 나타나 제2의 프로포폴이라고도 불린다. 장기간 복용 시 환각 증세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향정신성의약품(마약류)로 분류돼 있으며, 의사의 처방 없이는 복용할 수 없다. 아울러 두통과 구역질, 구토, 현기증은 물론, 기억 상실, 환각, 몽유병 증상 등을 일으키며, 약을 끊으면 불면증과 중추 신경계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어 단기간에 조금씩 사용해야 한다.

미국 FDA에서는 이러한 부작용 때문에 취침 직전 복용하고, 일어나기 전까지 최소 7~8시간의 간격을 두도록 용법과 용량을 조정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식품의약품안전처도 2014년 7월 졸피뎀에 대한 허가사항을 바꿔 이러한 용법을 추가한 바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졸피뎀 [Zolpidem]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에이미 졸피뎀 사건도 세간에 화재가 되었었죠!

 

 

 

 

 

 

 

sbs 그것이 알고싶다

 

7월 방송에서 졸피뎀(수면제) 복용 후 부작용 사례를 집중 조명한 바 있다.


고인이된 최진실, 최진영 가족 분들도 수면제 도움으로 살아왔다고 방송에 나왔다.

그리고 최진영 전 매니저분도 고인이 되셨다고... 중독성에 의심으로 방송되었다.

 

의사협회 전 회장이신 노환규 전문의도 지인 자녀도 졸피뎀 부작용의 피해로 고인이 되었다고 고백했다.

 

일반인들도 병원에서 그냥 수면부족하다고 하면 처방해주는 개념의 약으로 나왔고..

장기적인 부작용에 대해서 무지했다고 보여진다.

명확한 의약품의 문제점이 밝혀진것 같지는 않지만... 지금도 문제는 마찬가지 일듯..

 

 

 

 

 

일반인도 피해 심각성 ㅣ

아이가 있는데 새벽에 집을나서 3시간동안 방치하고 혼자 나갔다옴 기억이 안난다고...

 

 

 

 

 

그런데

 

최순실 일가도 약물중독 의심이라고 하니....

 

갈수록 태산이구나!

 

청기와 집에 계신 분도 그런거 아닌지 심히 나라가 걱정스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