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 정보

펜틴정 체중 감량 식욕억제 효능 및 복용 주의사항

by 꼬블린 2018. 3.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만이나 체중 감소가 필요한 분들에게 처방되는 전뭉의약품 펜틴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신경계통 의약품으로 16세 이하에게는 복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주요 성분은 펜디메트라진타르타르산염 35m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효능 효과로는 아래 이미지를 참조해주시구요.

 

 

복용 방법

 

 

성인 : 펜디메트라진타르타르산염으로서 1회 35 mg을 1일 2 ~ 3회 식사 1시간 전에 경구투여 합니다.

단, 이 약의 부적절한 사용과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 환자가 첫 4주 이내에 만족할 만한 체중감량을 얻었을 경우(최소 1.8 kg 이상 체중 감량이 있거나 의사와 환자 모두 만족할만한 체중감량이 있다고 판단하였을 때)에는 이 약으로 치료를 지속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용상 주의사항


다음 환자에게는 투여하면 안됩니다.

1) 교감신경 흥분성 아민류에 과민하거나 특이체질인 환자
2) 진전된 동맥경화증 환자
3) 증후성 심혈관계 질환 환자
4) 폐동맥 고혈압 환자를 포함하는 중등도 ~ 중증의 고혈압 환자
5) 갑상샘 항진 환자
6) 녹내장 환자
7) 정신적으로 매우 불안하거나 흥분상태에 있는 환자
8) 약물 남용의 병력이 있는 환자
9) 다른 중추신경계 흥분제를 복용하고 있는 환자 또는 MAO억제제 복용 후 14일이 경과하지 않은 환자(혈압상승의 위험을 유발한다.)
10) 다른 식욕억제제를 복용하고 있는 환자(중증의 심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11) 심장잡음(murmur) 또는 판막심장병이 있는 환자
12) 16세 이하의 소아
13)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 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하면 안된다.

 

 


이상 반응 시 처방 받은 의사 선생님께 다시 한번 문의를 해보시고 복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심혈관계 : 심계항진, 빈맥, 혈압상승
2) 중추신경계 : 과자극작용, 불안감, 어지럼, 불면증, 진전, 도취감, 두통, 드물게 권장 용량에서 정신장애, 흥분, 홍조, 발한, 시야흐림
3) 소화기계 : 구갈, 불쾌감, 설사, 변비, 기타 소화기 장애(구역, 위통)
4) 비뇨생식기계 : 성적충동의 변화, 빈뇨, 요결핍, 발기부전
5) 과민반응 : 두드러기


이상 펜틴정에 대한 기본 주의 사항 및 복용법을 알아봤습니다.

출처: 약학정보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