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직서 쓰는법과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by 꼬블린 2017.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딩 동료 여러분^^
요즘엔 평생 직장이 없다는것 모두가 아실겁니다. 높은 연봉과 처우 개선을 위해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정말 자신의 이상과 차이가 나는 직장때문에 고민이 있으신 분들도 많을겁니다. 직장인이면 누구나 가슴속에 품고 던져버리고 싶은 사직서! 오늘 그 사직서(사직원) 작성 방법과 무료사직서 양식 파일을 공유합니다.

 

 

 

 

기본 자신의 개인정보와 경력사항을 넣고 퇴직 사유를 넣게 됩니다. 권고사직이라면 그냥 권고사직을 써 넣으면 됩니다. 정말 사실적인 이류를 회사에 알리고 퇴사하셔도 되지만 딱히 쓸말이 없으시면,  "개인 사정으로 인해 OOOO 하게 되어 퇴직 합니다" 작성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회사에 대한 불만과 감정적 요소를 그대로 적는것은 썩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정말 불만을 적고 싶다면 육하원칙에 따라 설득력이 있도록 작성해야합니다. 그런데 보통 퇴사후 비슷한 직종이나 같은 업종에서 부딪힐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현명하게 둘러대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직서를 생각하는 회사생활의 초년생분들이 많을겁니다. 사회 생활에서 기본적으로 경력이나 퇴사이유를 꼼꼼하게 체크를 합니다. 되도록이면 조금더 참고 견디시고 경력 조건을 어느 정도는 채우시길 권합니다. 2년 정도는 경력을 만들어야 앞으로 다른 좋은 곳으로 가시더라도 더 기회가 많아지고 넓어집니다.

모든 직장인분들 화이팅하시고, 필요하신 양식은 아래 파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직서 양식.zip

 

 


여러분 앞날에 행운 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