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정말 쉽다!

by 꼬블린 2017. 1. 18.
반응형

 

서류발급 하실때 보통, 동사무소 방문 하시죠? 이제는 편리하게, 집에서 인터넷으로 무료발급이 가능합니다.
보통 방문해서 일반적인 서류 1장 발급하려면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특히,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은 1000원 입니다.
집에 프린터도 요즘은 1대정도 갖고 계실텐데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발급해보겠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우선, 정부에서 인터넷으로 발급해주는 서류는 "공인인증서"로 본인 증명 이후 발급이 가능하오니
가까운 주거래 은행을 통해서 "인터넷뱅킹"신청하시면 무료공인인증서 발급이 됩니다. 참고하세요.

정부부처 사이트는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기본입니다. 불편하지만, 서류 발급을 위해서 그리고 보안을 위해서
모두 설치를 해주세요. 통합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설치 됩니다.

 


이용시 문의 사항은 1899-2732 로 연락하시면 이용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메인화면에서 첫번째, 배너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클릭하세요.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부 성명 / 모 성명 / 배우자 성명/ 자녀 성명 / 등록기준지 중에서 한가지만 입력하면 됩니다.

 

 

발급신청 화면에서 *(별표시)는 모두 선택 및 입력 해주세요. 발급이나 열람, 발급 후 열람을 선택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두 입력하고 발급신청을 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평일 월~금요일 오전8시 ~ 밤 10시까지, 주말엔 토요일 오전 8시 ~ 저녁7시까지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사이트 서비스이용이 가능 하오니, 미리 서류발급이 필요하시면 시간대를 맞춰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상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