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폭탄, 폭설 대비 눈길운전 안전 필수 4가지

by 꼬블린 2017. 1. 19.
반응형

 

늦은 밤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폭설 및 눈이 많이 내린다는 뉴스 일기예보입니다.

아침 출근길 눈길에 대비한 안전운전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운전 전 차량에 쌓인 눈은 모두 제거한다.
먼저 운전 전 차량 외부에 쌓인 눈은 모두 제거해주세요. 헤드라이트와 지붕, 트렁크, 윈도우, 사이드 미러 등을 꼼꼼히 살펴주시고 특히 미등이나 전조등에 쌓인 눈과 유리창, 사이드 미러에 쌓인 눈은 안전과 직결되므로 확실히 제거해주세요. 간혹 최소한의 시야만 확보한 채 운전을 하는 분들도 볼 수 있는데 이는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랍니다. 시야가 좁아지면 그 만큼 사고 발생 확률은 올라간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주세요!

 

 

 


  차간 거리는 충분히 유지하고 저속으로 운전한다.
결빙이 진행되고 있는 도로나, 눈이 내려 쌓이고 있는 도로에서는 차가 미끄러지기 매우 쉽습니다. 과속을 하면 커브나 교차점에서 제때 정지할 수 없으므로 사고로 연결될 수 있으니 얼어 붙은 도로나 눈이 많이 내린 도로에서는 반드시 속도를 줄이고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세요.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는 제동거리가 길어집니다. 항상 주의하세요.

 

 

 


  커브 길 운전, 감속은 기본 입니다.

겨울철 커브 길에서는 미리 감속한 뒤 커브에서 가속페달을 조금씩 밟아 힘 있게 도는 것이 좋답니다. 대부분 운전자들은 커브를 돌면서 브레이크를 밟는 편인데요, 겨울철 커브 길에서는 브레이크를 밟을 경우 노면이 미끄러워 오히려 사고의 위험이 높아진답니다.

 


  스노우타이어 or 스노우체인 구비하세요.
스노우타이어나 스노우 체인 등 눈길운전 시 도로와 타이어의 접지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장비를 구비하여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겨울철엔  스프레이 체인을 예비용으로 갖고 다니세요. 스프레이 체인은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지만 타이어가 눈에 빠지거나 빙판에서 스핀할 때 등 응급 상황에서 급하게 대처할 때 사용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