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XP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너무 간단해서 놀람!

by 꼬블린 2017. 2. 13.
반응형

 

최근 옛날 구석에서 놀던 노트북을 찾게 되어서 윈도우 비밀번호를 잃어버려서 결국 암호를 못찾았습니다.

어드민계정으로 안전모드까지 암호가 걸려서 결국 윈도우 다시 설치하자로 결론!

하지만 설상가상 윈도우 포맷을 하려는데, CD롬이 없는 녀석이네요. 어떻게 할까 하다가 찾은 방법! USB 부팅으로 포멧이 가능하네요.

 

 

Novicorp_WinToFlash_0.6.0011_beta.zip
다운로드

 

 

< Novicorp WinToFlash >을 설치하고 아래 스샷을 따라하면 딱 3단계로 부팅디스크를 만들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압축파일로 되어있습니다. 제가 실행본바 바이러스는 없습니다.

압축을 푸시고, 실행파일명 : WinToFlash.exe를 실행하시되 윈도우 7이상에서는 실행파일에 우측마우스를 올리시고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시면 프로그램이 가동됩니다.

 

 

준비물은 DVD롬이 있는 PC와 USB 1개, 윈도우 설치파일(*DVD, ISO파일)을 준비해주세요.

그러면 프로그램 실행 후 아래와같이 화면이 나오면, 고급작업모드는 그냥 무시하고 녹색 (V)체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마법사 화면이 나옵니다. Windows 설치파일 경로를 찾아서 선택해주시고, USB슬롯에 준비하신 USB를 꽃아서 해당 드라이브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바로 윈도우 설치파일이 USB로 이동되면서 부팅드라이브를 만들게 됩니다.

 

 

 

저는 오래된 노특북에 XP가 필요하여, 가볍게 7분안에 부팅디스크를 만들었습니다. 용량이 좀더 있는 상위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 10은 시간이 다소 소요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원하시는 부팅디스크를 쉽게 한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