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 방법 초간단

by 꼬블린 2017. 2. 6.
반응형

 

민원24 아시죠?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토지대장, 지방세 과세증명 등 다양한 서류 발급 정보를 알수있고 또한 실시간 인터넷으로 발급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준비해주세요^^

먼저, 민원24 에 접속하세요. 포털사이트 네이버,다음에서 검색하셔도 되면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민원24 < 바로가기 >

 

 

 

사이트 메인배너에서 "주민등록표등본(초본)" 메뉴를 클릭하세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기 때문에 메인 배너에서 첫번째 위치 해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셔도 됩니다만,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서 접속하고 서류를 발급받으시면 편리합니다.

 

 

 


로그인 후 주민등록초본 작성 페이지에서 두번째 탭 주민등록표초본교부를 선택하시고,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개인 인적사항 포함, 미포함을 선택하시고 발급 서류에 과거 주소변동 내용이 필요하면 선택하여 함께 출력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발급은 100% 무료입니다. 대신 현재 계시는곳에 프린터가 있으셔야 발급이 되니 프린터도 확인해주세요.

인터넷발급이 어렵다고 생각되시면, 가까운 동사무소나 무인발급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정의 수수료는 발생됩니다. 이점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