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드라마 정보

실시간 지진 확인 가능 안전지대가 아니다, 일본 대지진 전조?

by 꼬블린 2017. 11. 15.
반응형

 


오늘 대한민국이 지진으로 큰 혼란이 일어났습니다. 특히 피해 지역 포항에선 경주 지진 이후 큰 지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한동대학교에서 학생들이 벽돌이 떨어지는 걸보고 피하기도 했습니다. 주택, 주차장, 오피스텔 , 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피해가 크게 낫구요.

 

 

 

 

내일은 수능날인데, 국가적으로 큰 위기라 보고, 수능을 다음주로 연기하였다고 하네요. 안전이 우선이죠! 그리고 사람이 먼저입니다.

 

일본 대지진 이후 양산단층이 활성화 되었다는 보고 있습니다. 어제 괌 근처 불의 고리에서도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최근엔 이란에서도 큰 지진으로 피해를 입어 많은 사상자가 나왔습니다.

 

 

 

 

 

이제 정말 대한민국도 안전지대가 아니네요. 내진 설계도 많이 안되어 있고 정말 큰 사건나기전에 국가적인 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이제라도 시작해야죠!
다행이 오늘은 빠르게 재난문자가 바로와서 많은 분들이 놀라기도 했지만, 그래도 빠른 대처가 더 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니 정부에선 더욱더 노력을 해주셨으면 하네요.

 

http://ds.iris.edu/seismon/

 

 

항상 우린 대비와 정보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지진대가 요동치고 있으니,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경주 지진 이후 일본에서도 크고 작은 지진과 여진이 있었는데요. 다시금 불의 고리 화산대의 위험성을 주의 깊게 봐야겠네요. 특히 일본 대지진 전조가 아니길 빌어봅니다.

일본 전문가들도 이제 난카이 해구에서 발생률이 높다고 몇년전 부터 보고 있습니다. 난카이 대지진이 언제 일어 날지는 모르지만 그 여파도 대한민국에 미칠수 있으니 예의 주시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